민들레 국수집 추석맞이
상태바
민들레 국수집 추석맞이
  • 서영남
  • 승인 2021.09.1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남의 민들레국수집 일기
사진=서영남
사진=서영남

도시락꾸러미에 넣어 주는 컵라면만 국수집에 있어서 급한 손님이 찾아오면 동네 슈퍼에 가서 라면 몇 개 사서 끓여줍니다. 그래서 다섯 상자의 라면을 주문했고, 오늘 40개들이 라면 5상자가 왔습니다. 이것을 본 민들레국수집 봉사자께서 라면이 다섯 상자나 들어왔으니까 이웃과 나누어야 한답니다. 한 상자는 동네 어느 분에게 드리면 좋겠다고 합니다. 또 한 상자는 라면을 좋아하는 어느 분에게 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시라고 했습니다. 그래도 세 상자나 남습니다. 라면을 보면서 작은 꿈을 꿉니다. 라면이 스무 상자가 더 있으면 며칠 후 민들레 월례모임을 하는 필리핀 엄마들에게 한 상자씩 선물하면 정말 좋아하겠지, 필리핀 엄마들에게 매달 모일 때마다 쌀을 20킬로 한 포씩 선물합니다. 아이 많은 집에 큰 도움이 됩니다. 라면도 한 상자씩 드리면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필리핀 엄마들에게 드릴 라면 말고 또 다른 라면 스무 상자가 더 있으면 매달 쌀 한 포씩 나눠드리는 집과 단칸방에서나마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는 손님들 몇 분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40개들이 라면상자가 선물하기 제일 좋습니다. 다음날 놀랍게도 라면 40개들이 상자로 40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더 택배로 도착될 것 같습니다. 필리핀 엄마인 유나자매에게 이번 추석 선물로 선물세트와 함께 쌀 그리고 라면도 한 상자씩 선물할 수 있다고 했더니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서영남
사진=서영남

노숙하는 우리 손님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날이 명절 연휴입니다. 이번 추석은 9월 18일부터 22일까지가 연휴입니다. 민들레국수집은 9월 11일(토)에는 필리핀 엄마들 모임과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작은 모임을 합니다. 18일(토)에는 우리 손님들에게 옷나눔 그리고 용돈도 조금 드리면서 추석 나눔을 합니다. 19일(일)에도 도시락꾸러미를 나눕니다. 20일(월)에는 도시락꾸러미를 나눈 다음에 특별 손님 열 분 초대해서 함께 점심 나눔을 합니다. 21일(화)인 추석에도 변함없이 도시락꾸러미를 나눕니다. 그리고 봉사자들과 특별 손님 몇 분을 초대해서 함께 식사 나눔을 합니다. 22일(수)에도 문을 열고 도시락꾸러미를 나눕니다.

코로나19로 손님들에게 도시락꾸러미를 드리고 있습니다. 꾸러미에는 기본으로 5칸 도시락에 밥과 반찬을 듬뿍 담습니다. 컵라면과 국과 김, 생수, 마스크를 하나 넣습니다. 그리고 빵이나 과일 또는 사탕과 과자가 있으면 넣어드리려고 애를 씁니다. 특별한 날이거나 손님들에게 용돈을 드리는 날은 간식을 넣은 꾸러미를 하나 더 마련해서 드립니다. 도시락을 기다리는 동안은 손님들에게 어묵을 마음껏 자유롭게 먹을 수 있게 합니다. 한여름에는 어묵 대신 냉커피를 마실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떡이나 아이스크림이 준비되면 나눠먹습니다.   

코로나19로 민들레꿈 공부방과 어린이 밥집 그리고 어린이 도서관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들이 지나가다가 들리면 과자와 마스크를 나눠줍니다. 필리핀 엄마들 모임이 있을 때 다문화가정의 아이들 모임을 합니다. 필리핀 엄마들 가정에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과자 선물과 학용품 그리고 장난감을 선물하면 참 좋아합니다. 도시락은 집에 가서 동생들과 나눠먹을 수 있도록 싸서 줍니다. 이번 모임에는 장난감 대신 과자봉지를 두 꾸러미로 듬뿍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고마운 분께서 과자와 초콜릿 그리고 음료를 듬뿍 보내주셨습니다. 후원자께서 보내주신 장난감을 선물하면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고맙습니다. 라면 40상자 이상이 모였습니다. 더 도움주실 분은 다음 기회에 도와주십시오. 고맙습니다.

 

서영남 베드로
민들레국수집 대표

 

 

 

종이신문 <가톨릭일꾼>(무료) 정기구독 신청하기 
http://www.catholicworker.kr/com/kd.html

도로시데이영성센터-가톨릭일꾼 후원하기
https://v3.ngocms.co.kr/system/member_signup/join_option_select_03.html?id=hva820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